본문 바로가기
건강

양배추의 효능과 다양한 요리법

by hyeon-flower 2023. 3. 15.
반응형

양배추는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식자재 중 하나입니다.

100g당 단 25kcal로 칼로리도 적고, 식이섬유와 물분이 풍부하여 포만감도 오래갑니다. 또한 비타민 C와 카로틴, 인, 칼슘, 철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양배추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양배추 다이어트 권장 섭취량은 얼마인가요?

한 끼에 양배추 300g 정도가 권장 섭취량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많은 양배추를 먹기 시작하는 것보다 천천히 섭취량을 늘려가며 몸에 맞는 양을 찾아봅시다.

양배추는 위 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 타임스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의 비타민 U 성분은 위장병에 특효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히 해줍니다. 또한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변비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이지만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이기도 하죠.

양배추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까요?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영양 손실이 적어 가장 좋습니다. 샐러드나 쌈 채소로 활용하면 좋고, 볶음 요리 시 다른 재료들을 먼저 익힌 후 마지막에 넣어 살짝 볶아주면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배추즙 형태로 섭취해도 간편하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저칼로리에 높은 영양가를 지니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적용되며, 맛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대표적으로는 '양배추김치', '양배추던', '양배추 찜' 등이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쯤은 양념장을 가미해 더욱 맛있어지는 요리입니다. 또한 양배추크림수프, 양배추 볶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물기가 많아 삶거나 볶을 때 충분히 물기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요리가 묽어질 수 있으며, 수분이 남아 부패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굽거나 볶을 때 적당한 기름양을 사용해 주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양배추를 채 썰어 볶아 먹는 것입니다. 초보자라면 양배추 전도 추천해 드립니다. 중간의 퍽퍽한 부분은 잘라내고, 얇게 썬 양배추에 부침가루와 계란, 야채 등을 넣어 구운 후 케첩 또는 소금 등으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다른 요리법은 무엇이 있나요?

양배추는 샐러드, 푸실리, 반죽에 튀김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삭하게 구워진 양배추 칩이나 국수 대신 양배추면 이용한 요리들도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인 양배추 푸실리 파스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칼로리지만 포만감이 높아서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답니다. 양배추가 위 건강에 좋은 건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데 이렇게 면 요리로 만들면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양배추 삶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양배추가 잠길 만큼 물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10분 삶아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흐물흐물해져서 식감이 안 좋아지니 주의하세요

푸실리는 어떻게 삶아야 하나요?

끓는 물에 소금 1Ts 넣어주고 7분간 삶아줍니다. 중간중간 저어주면서 골고루 익도록 해주세요. 삶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둡니다.

토마토소스는 어떤 걸 써야 할까요?

저는 청정원 토마토와 붉은 포도주 소스를 사용했어요. 적당히 새콤하면서 깊은 맛이 나서 좋더라고요. 다른 시판용 소스들을 써봤는데 이 소스가 제일 괜찮았어요.

다이어트한다고 맛없는 닭가슴살만 먹다가 가끔 맛있는 것도 먹고 싶을 때 있잖아요 그럴 때 먹으면 딱 좋을 만한 메뉴랍니다. 칼로리 걱정 없이 배부르게 즐길 수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 다이어트 중이라 밀가루 음식 못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럴 때 이렇게 대체해서 드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양배추 보관 방법

양배추는 실온 보관보다는 냉장 보관 하는 것이 좋은데요. 겉잎 2~3장을 떼 양배추 몸통을 싸서 보관하면 신선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장기간 보관해야 할 경우 손질해서 냉동실에 보관하거나 용도별로 썰어 비닐 팩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식욕을 돋우는 맛과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는 채소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으니, 앞으로 다양한 양배추 요리를 시도해보며 맛과 건강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양배추는 좋은 식자재 중 하나이지만, 다이어트 중에도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탄수화물, 단백질, 적정한 양의 지방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배추를 포함한 채소, 과일, 고기, 생선 등 몸에 좋은 식재료들을 적절하게 섞어 먹어봅시다.

반응형

댓글